고명환 나이는 48살로 1972년 4월 18일 출생이고.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고향은 경상북도 상주시이고 데뷔는 1994년에 KBS 대학개그제에서 금상을 수상했었지만, 방송에는 출연기회가 없었고 궁핍한 생활을 하다가 1997년 MBC 공채 8기 개그맨으로 정식으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웃는 날 좋은 날을 시작으로 2014년 코미디의 길까지 MBC 공개 코미디 프로그램의 흥망성쇠를 함께 해온 개그맨입니다.
고명환은 지금은 없어진 개그맨 출연 프로그램 출연진 중에서 서열 1위 개그맨이고 이런 경력과 노고를 인정받았기 때문인지 MBC 희극인실의 실장으로 역임한 적도 있습니다. 고명환이 출연했던 프로그램 중 유명했던 코너는 코미디 하우스 시절 문천식과 함께 진행했던 와룡봉추 코너였고 코너 내용은 고명환과 문천식이 둘도 없는 친구라면서 서로 통수에 통수를 치는 개그였습니다.
문천식은 신문을 읽고있는 짜증이 많은 캐릭터 역할을 했고, 고명환은 눈치 없고 말많은 캐릭터로 컨셉을 잡고 출연을 했습니다. 고명환은 계속되는 부진에 코미디계를 떠나 인터넷 회사에서 기획실 대리로 근무를 했었고, 다시 개그맨으로 돌아와서 고명환의 첫 복귀작이었는데, 이 코너가 성공하고 고명환은 MBC 개그맨 데뷔 8년만에 인기있는 개그맨이 되었고, CF 출연 제의 및 외부에서 활동할때면 싸인해달라는 팬이 많을 정도 였다고 합니다.
고명환은 임지은과 결혼을 했는데요 2014년 10월 11일 결혼을 했습니다. 고명환의 배우자 임지은 나이는 47살로 1973년 2월 27일 출생입니다. 임지은 학력은 이화여자대학교 병설 금란여자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교 영화학과, 상명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졸업 출신입니다. 소속사는 빙고원이엔티 이고 최근에 출연했던 작품으로는 용왕님 보우하사,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등에 최근 출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