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걸그룹

구구단 미나 나이 본명 소속사 호텔 델루나

구구단 미나 나이 본명 소속사 관련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구구단 미나 나이는 21살로 1999년 12월 4일 경기도 이천시 출생입니다. 강미나 본관은 신천 강씨이고 태어난 곳은 이천이고 8살부터 제주도에서 살았습니다.

구구단 미나 키는 164cm, 몸무게는 48kg, 혈액형은 O형입니다. 학력은 제주여자중학교, 서울공연예술학교 실용무용과 출신으로 수석으로 입학했습니다.

구구단 미나 본명은 강미나 이고, 데뷔는 2016년 아이오아이(IOI) 미니 앨범 1집 Chrysalis 로 데뷔를 했습니다. 소속사는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소속 그룹은, 아이오아이, 구구단, 구구단 오구오구, 구구단 세미나 등이 있는데 현재 활동 하는 그룹은 구구단과, 구구단 세미나 입니다.

구구단 세미나는 세정, 나영, 미나 세명의 유닛 그룹이고, 구구단은 8명의 멤버가 소속된 그룹입니다. 원래는 9명의 멤버였지만 전 멤버인 혜연이 탈퇴해서 현재는 8명의 멤버입니다.

구구단 미나의 포지션은 9단을 맡고있고, 메인래퍼와 서브보컬, 메인 댄서를 맡고있습니다. 미나의 특기는 왁킹댄스가 특기이고, 취미는 풍경사진 모으기, 한식 요리법 보기, 역사책 읽기라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한식 요리법 보기를 관심있어 하는 이유는

아는 형님에서 밝힌 내용인데 한식 요리사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고, 부모님께 한식 레스토랑을 차려드리는게 꿈이라서 이렇게 관심있게 준비를 하는 것 같습니다. 구구단 미나는 마음까지 이쁜 멤버인 것 같습니다.

구구단 미나는 현재 구구단이 활동중이지 않은 시기이지만 음악중심 MC를 맡고있고, 정글의 법칙 in 로스트 아일랜드에도 출연중이고, 앞으로 방송하게 될 아이유, 여진구 주연의 호텔 델루나에도 출연예정입니다. 호텔 델루나에서는 똑똑하고 당찬 고등학생 김유나 역으로 캐스팅 되었습니다.

구구단 미나는 1999년생 동갑 아이돌들과 친한데요 친한 연예인으로는 같은 아이오아이 멤버였던 김소혜, 김도연, 최유정, 유연정 등과 친하며 위키미키 김도연과는 생년월일까지 똑같은 친구입니다. 그리고 오마이걸 아린, 우주소녀 다영, 다이아 은채, 여자친구 신비 그리고 핑크판타지 조유빈과도 젤리피쉬에서 같이 연습생으로 있어서 친분이 있다고 합니다.

구구단 미나는 파프리카를 싫어하지만 잘먹지만 양파, 마늘은 못먹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못먹는 음식이 상당히 많은데 해산물 해물탕, 중화요리, 카레, 향신료 강한음식, 생강, 딸기쨈 들어간 음식, 칼국수, 오이 등등 브이앱에서 못먹는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리고 탕수육은 찍먹파이고, 공부를 상당히 잘했다고 알려져있고 틴탑의 공연을 보러가기위해서 전교 1등을 하고 보러 갔다왔다고 하고, 가장 못했을때가 160등이라고 하는데요. 그당시 전교생이 300명이라고 합니다. 구구단 같은 멤버 세정 만큼은 아니지만 힘이 좋은 멤버라고 알려져있습니다. 즐겨보는 웹툰은 연애혁명이라고 하고, 서울공연예술학교 면접을 보러 갔다가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에 캐스팅 되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이상으로 구구단 막내 귀염둥이 미나 나이 본명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