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니 효능 주스 원액 분말 노니 부작용 알아보기 관련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노니 효능은 풍부한 프로제로닌 성분은 세포를 회복 및 재생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며 일반적으로 제로닌이 풍부하지 않아 손상된 세포에 공급되는 경우 뛰어난 회복력을 보여준다.
일부 잘못된 상식으로 만병통치약처럼 알려져 있는데 이는 세포가 회복되는 기능에서 기인한 오해 중 하나다. 제 기능을 다 하게 해주는 노니는 다양한 효능을 보이는 식물이다. 주 효능으로는 관절염, 궤양, 피부병 완화 등이 있으며 면역력과 소화에도 좋다고 한다.
노니는 파극천 이라는 이름의 유래, 땅이 하늘을 찌른다 라는 뜻대로 남성의 정력에 좋다고 한다. 2004년 FDA에서 노니주스를 만드는 회사에 검증된 과학적 효과가 없다고 경고를 보냈다. 이 뿐만 아니라 다른 문서에서 건강에 효과를 주는 성분이 검증되지 않았다고 한다.
노니 부작용은 칼륨이 많아 장복할 시 간 독성이 우려될 수 있으며, 임산부는 절대 엄금으로, 원산지에서는 전통적으로 노니를 낙태약으로 처방했었다. 하지만 노니는 위에서 언급한 좋은 효능들 때문에 많이 찾으시는데요. 그래서 파생된 가공 식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원산지에서는 생과일, 주스 그리고 샐러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하지만 다양한 형태의 가공식품으로 유통이 됩니다.
주스는 일반적으로 15프로의 함량을 지니며 원액의 맛을 중화시키는 목적으로 첨가물 등이 사용되며 포도주스, 설탕 등을 섞는다. 지속적인 복용이 중요시되며 주스의 경우는 다량 및 장기 음용해야 효과를 본다. 노니 원액은 높은 함량을 갖기는 힘든 부분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과즙만 들어가 있는 주스보다는 노니 함량이 높은 편이며, 음용시 65ml~75ml의 분량으로 약 14일간 점진적으로 복용량을 늘려 나가야 한다.
국내에선 농축 액기스의 용법이 주스로 잘못 알려져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노니 분말 노니를 가루로 만드는 방법에는 자연 노니 가루와 동결건조가루 등으로 만드는 방법이 있는데 먼저 자연 노니 가루는 자연적으로 말려서 분쇄한 노니가루이며 가루 자체가 가지고 있는 효율적인 특성상 일반적인 주스의 섭취 방법보다 우수한 편이다.
다만 제조 업체가 허가가 제대로 나 있는 청결한 제품을 생산하는지의 여부는 필수 체크 항목이며 농축이 되지 않은 방법이라 복용량이 하루에 숟가락으로 여러숟가락이 필요하다던지 냄새가 난다던지 물에 녹지 않는다는 정보는 미리 알아야 복용에 도움이 될 것이다. 동결건조 가루는 일반적인 자연 노니가루에 비해 월등한 함량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인 노니가루가 250그램 기준, 많아야 열매 백 개 정도 들어가는 반면에 유통되는 용량 중 큰편에 속하는 600그램, 동결건조 가루에는 3천개 가량의 노니가 함유가 되어있다. 그래서 다소 가격도 높게 형성이 되어 있는 편. 물에 잘 녹는 장점이 있고 가루 자체가 고농도라 1일 복용량이 한 티스푼일 정도로 고효율 이지만, 국내에선 거의 유통되지 않고 동남아 등지나 미주대륙쪽에서 구할 수 있다.
이상으로 노니 효능 주스 원액 분말 노니 부작용 알아보기 과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