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담비 나이 결혼 관련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손담비 나이는 37살로 1983년 9월 25일 서울특별시 강동구 출생입니다. 손담비 키는 167cm, 몸무게는 48kg, 학력은 서울 신명초등학교, 서울 신명중학교, 명일여자고등학교,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포스트모던음악학과 출신입니다.
데뷔는 2007년 6월 싱글앨범 Cry Eye 로 데뷔를 했고, 소속사는 키이스트 소속입니다. 손담비 종교는 개신교라고 합니다. 가족은 무남독녀이고, 손담비는 본명이고 뜻은 맑은 여왕이 되라는 뜻에서 담비라고 지어줬다고 합니다.
손담비는 외동딸이고, 엄격한 부모님의 교육속에 성장해서 통금시간이 6시일 정도로 보수적인 집안에서 자랐다고 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아버지 나이 40살에 얻은 귀한 딸이라서 더 보수적으로 자란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중학교 시절에 통금시간을 한번 어겨서 삭발을 당한적이 있다고 합니다.
중학교 졸업사진이 단발머리인데 그 이유가 바로 통근시간을 어긴 사건때문이라고 합니다. 고등학교 시절에 연예기획사들로부터 많은 명함을 받았다고 하는데 부모님이 학생때 보다 본인을 책임질 수 있는 나이가 되면 그떄 해보는것이 어떻겠냐고 해서 그 당시에는 연예기획사에 들어가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손담비는 고등학교 졸업후에 배우가 되기위해 기획사에 들어갔는데 2004년에 가수가 되기로 하고 2005년에 미국으로 넘어가서 크럼핑 댄스를 배웠다고 합니다. 크럼핑을 배울 당시에 미국과 한국을 오갔는데 미국의 안무가 브라이언 프리드먼과 릴C 등등의 유명한 사람들에게 배웠는데
특히 릴C가 손담비에게 너눈 예쁘니까 그냥 연기나 하라고 했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춤에 재능이 보이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손담비는 엄청난 노력파 인 것 같습니다. 그 뒤로 한국으로 넘어와서 애프터스쿨 가희와 미국 시작을 목표로 S-Blush 그룹을 결성해서 활동을 하려고 했지만 결국 활동은 하지 못하게 되고 솔로가수로 전향하게 되었습니다.
손담비는 2007에 데뷔를 해서 미국에서 배운 크럼핑 댄스를 파워풀하게 추는 뛰어난 춤실력으로 주목을 받았고, 여자 비, 대한민국의 비욘세 등으로 불리며 활동을 했지만 크게 주목받지는 못했습니다. 그 다음에 발매한 앨범도 크게 주목 받지 못하다가 2008년 9월 두번째 미니앨범 발매후 손담비의 전성기가 찾아왔습니다.
2008년 9월 17일 미니앨범 미쳤어를 발매했는데, 각종 사이트 및 영상 사이트 등에서 실시간 검색어 1위를 하는등 엄청난 이슈를 몰고왔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미쳤어의 의자 댄스는 각종 연예인들의 의자춤 패러디등을 양산했는데요 드라마 예능 등에서 많이 패러디를 하는등 미쳤어 활동으로 손담비의 전성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이후로 손담비는 음반 활동과 연기 활동을 병했했는데요. 현재는 예능프로그램인 미추리, 미운우리새끼 등등 연기 및 예능 활동에 더 치중하는 모습입니다. 손담비는 전성기 이후로 강남구에 집도 마련했다고 합니다. 뜨기 전에는 아반떼를 타고 다니다가 현재는 고급 외제차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마세라티 기블리 등등을 타고 다니고 전세로 살던 최고급 주상복합 아파트인 광진구 자양동 더샵 스타시티 50평 짜리도 12억에 경매로 낙찰 받았다고 합니다.
손담비의 연예인 친구로는 김희철이 있고, 정려원과도 많이 친하고 사는곳도 가깝고 고양이를 키우는것도 공통점이라서 서로 잘 맞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최근 손담비의 미쳤어가 이슈된 적이 있는데 전국노래자랑에서 출연하신 77세 할아버지가 손담비의 미쳤어를 부르는 바람에 손담비까지 소환되는 이슈가있었는데요 이후에 손담비와 77세 할아버지는 같이 연예가중계에서 미쳤어를 콜라보를 해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상으로 손담비 나이 결혼 등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