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앤씨아(NC.A) 밤바람 나이 본명 기억날 그 날이 와도 관련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앤씨아는 유니티 소속 메인보컬입니다.
유니티는 더유닛 프로그램에서 만들어진 걸그룹입니다.
현재는 유니티 활동은 끝나고
다시 솔로가수 앤씨아로 돌아왔습니다.
앤씨아 나이는 24살로 1996년 10월 7일 경기도 오산시 출생입니다.
키는 162cm, 몸무게는 40kg, 혈액형은 O형입니다.
앤씨아 학력은 오산중학교,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출신이고,
별명은 앤그리버드, 현주맘, 임소음 등으로 불리고 있으며,
앤그리버드는 앵그리버드를 닮았다고 해서 붙은 별명이고, 현주맘은 더유닛 출연시에 현주를 잘 챙기는 모습에 붙은 별명이고, 임소음은 목소리가 크고 시끄러워서 붙은 별명입니다.
팬덤명은 앤돌핀이고, 유니티 당시 팬덤명은 우유였습니다.
앤씨아 본명은 임소은이고,
데뷔는 2013년 싱글앨범 교생쌤으로 데뷔를 했고 소속사는 제이플래닛엔터테인먼트로 유리상자, 김나영, 슈가볼, 마스크 등과 같은 소속사입니다.
앤씨아(NC.A)의 활동명 뜻은 New Creative. Artist의 약자만 따서 만든 이름입니다.
앤씨아는 솔로활동을 이어오다가
KBS 아이돌 리부팅 프로그램 더유닛에 출연해서 파이널에서 최종 3위로 유니티로 데뷔를 했습니다.
유니티로 1년여간의 활동을 마친 앤씨아는 다시 솔로가수 앤씨아로 돌아왔습니다.
앤씨아가 출연했던 예능 및 방송으로는
MBC MUSIC에서 NC.A in 후쿠오카라는 단독 리얼리티를 하였으며 순위의 재구성에서 MC를 맡았다. 응답하라 1994에 게스트로 출연하였으며, 인기 예능인 주간아이돌, 불후의 명곡, 해피투게더, 복면가왕, 히든 싱어에도 짧게나마 출연했습니다.
투니버스의 벼락맞은 문방구와 소원의 섬 캐릭 아일랜드에도 두 시즌 연속 고정으로 출연하는 중이고 온게임넷의 켠김에 왕까지에도 다섯 번 출연했습니다.
아이유를 이어 마이쮸 CF 모델로 선정되었다. 데뷔 1주년 기념 팬미팅에서 Let it go을 불렀고 팬들의 요청으로 니코니코니 애교를 보여주었습니다.
2015년에는 아프리카TV에 적극적으로 출연하고 있는데 최군TV에 세 번 출연했고, 안준모의 뮤직 라이브온에도 한번 출연했습니다.
음색이 코요태의 신지와 비슷한데 2015년 12월 5일, 히든 싱어 시즌 4 신지편에 모창 능력자로 참가했으며 3라운드까지 갔다. 이 때의 인연으로 신지와 함께 <얼마나 더>라는 싱글을 내기도 했습니다.
OGN의 켠김에 왕까지라는 프로그램에 출연한 경력이 있습니다. 2015년 3월 19일 226화, 동년 7월 16일 231화, 7월 30일 232화. 2016년 6월 9일 251화, 동년 8월 25일 253화.
2016년 9월 18일과 25일에 방송된 복면가왕에 '나를 잊지 말아요 물망초'라는 닉네임으로 목소리만 들어도 딱 누군지 티가 났던 강한 상대인 꿀따리 샤바라를 꺾고 2라운드에 올랐으며 여보시계 노래나 하시계에 밀렸습니다. 활동하면서 신나는 댄스곡이나 그녀의 나이에 맞는 발랄한 노래 위주로 불러서 자신이 감성적인 노래도 잘 부를 수 있음을 입증하기 위해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2016년 11월 1일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힙합의 민족2에서 도전자로 등장해 앤씨아는 TOP10이 겨루는 결승까지 진출하며 리듬감까지 인정받았다.
2018년 7월 10일 KBS 2TV To. Jenny에 에일린 역으로 출연해 생애 첫 악역 연기를 소화했다.
앤씨아는 응답하라 1988 OST에도 참여했는데요
기억날 그 날이 와도 를 불러서 화제를 불러일으켜 모았습니다.
앤씨아의 절친으로는 걸그룹 소나무 하이디와 친합니다.
그리고 더유닛 멤버들과는 친분을 유지하고 콘서트게스트등 및 아직도 활발하게 연락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앤씨아는 가수활동에 집중하기위해 수능을 보지 않았고
일본어를 잘하는것으로 알려져있고, 민트초코, 평양냉명, 카레, 치킨, 낫토, 피자 등 매운음식을 좋아하는것으로 알려져있고
특히나 카레를 정말 좋아하는것으로 알려져있고 인스타그램이나 V앱에서도 자주 언급합니다.
그리고 앤씨아는 이제 두번째 미니앨범 밤바람을 발매하고 활동예정인데요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예능프로그램인 안녕하세요에도 출연해서 밤바람을 들려줬는데요
그룹으로 활동하다가 다시 솔로로 돌아와서 활동할때 쓸쓸함이 느껴질 수도있겠지만
앞으로도 앤씨아가 즐겁게 활동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