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출시 편스토랑, 간택 - 여인들의 전쟁에 출연중인 진세연 나이는 27살로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동 출생입니다. 진세연 키는 167cm, 몸무게는 44kg 입니다. 진세연 학력은 서울반원초등학교, 서울경원중학교, 세화여자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출신입니다. 진세연은 2009년 한국 야쿠르트 CF로 데뷔를 했습니다.
진세연은 과거 중, 고등학교 재학중에는 가수를 키우는 기획사에서 연습생을 하기도 했고, 아이돌 가수로 데뷔하려고 준비도 했었다고 했고, 연습생으로 활동시에 CF등을 여러 차례 활영하게 되면서 배우로 전향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진세연은 현재 간택 - 여인들의 전쟁에 강은보 역할로 출연중인데요 간택 시청률은 3.6% 기록하고 있고 순조로운 출발을 하고 있습니다. 진세연은 옥중화에서 첫 사극 주인공을 맡고 이번 작품 간택에서 두번째로 주연을 맡은 작품입니다.
진세연은 간택 외에 예능프로그램인 신상출시 편스토랑에 출연중인데요. 진세연의 통통튀는 매력을 볼 수 있는 예능 프로그램이고 편스토랑이 방송한지 얼마 안되었지만 진세연은 2020년 1월 3일 방송으로 편스토랑에서 하차한다고 합니다. 진세연의 예능에서의 모습을 더 보고 싶은 팬들에게는 안타까운 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