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기타정보

홈페이지 제작 하기 홈페이지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홈페이지 제작 하기 홈페이지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에 관한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홈페이지를 제작 하려면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데요. HTML, JAVASCRIPT, PHP, JAVA, MYSQL, ORACLE, TOMCAT, APACHE 등등의 사용법을 알아야지 만들 수 있는데요, 초보분들이 쉽게 접근해서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홈페이지를 만드려면 인터넷 안에서 공간이 필요한데요. 인터넷 안의 공간을 얻기 위해선 웹 호스팅을 해야합니다. 카페24나 여러 업체들이 제공하는 웹호스팅 서비스를 하는 업체에서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선 예제로 카페24를 선택했습니다. 카페서24에서 웹호스팅 탭에서 절약형, 일반형, 비즈니스, 등등 목적에 알맞게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연습용으로 만들어볼 홈페이지라면 절약형으로도 충분합니다.

카페24에서 제공하는 웹호스팅 서비스에서 절약형은 하드용량 300메가 트래픽 용량 1G 인데요, 하드용량은 말그대로 웹 호스팅업체에서 제공하는 하드용량인데요 300메가 만큼의 공간이 주어져서 홈페이지를 만들때 300메가 안에서 만들어야 하는 절약형 서비스입니다. 연습용이라면 이정도 사이즈도 충분합니다.

그리고 트래픽 용량이 1G 라고 써져있는데요 트래픽은 홈페이지에 사용자들이 접속 하면 발생하는 전송 데이터 인데요 연습용이면 사용자의 접속도 적기때문에 1G면 충분한데요 나중에 홈페이지 제작을 완료하고 서비스를 운영으로 하시면 그때 비즈니스 등으로 업그레이드 하시면 됩니다. 카페24에서는 절약형등 서비스를 구매하시면 무료로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있는 탬플릿을 제공합니다. 초보자 분들은 무료로 제공하는 홈페이지 테마를 이용해서 설치를 선택하시면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홈페이지를 무료로 제작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두번째로 홈페이지 제작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첫번째 방법은 적은 돈이라도 돈이 들어가는 유로 서비스 였고, 이번에 소개할 홈페이지 제작 방법은 무료로 홈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인데요. 웹 호스팅 업체 닷홈으로 회원을 가입하셔야 무료로 제공 되는 서비스입니다. 가입하시고 위에 이미지에 있는 무제한 웹 호스팅을 선택하시면

세가지 웹 호스팅 상품이 보이는데요, 첫번째 무제한 웹 호스팅 상품은 무료로 제공되는 상품입니다. 상품안내에도 있듯이 개인 홈페이지나, 포트폴리오등 연습하기에 좋은 상품입니다. 서비스가 무료 웹 호스팅이다보니 제한적이긴 하지만 무료료 홈페이지를 만드는데 아무 문제 없습니다.

닷홈은 무료 웹 호스팅을 제공하는데요, 무려 트래픽까지 무제한이라서 파격적인 무료 상품인것 같긴합니다. 그리고 디스크 용량도 무료료 1 G 제공되니 왜만한 유료 상품보다 좋긴한것 같네요. 닷홈도 마찬가지로 로그인하고 무제한 무료 웹 호스팅을 선택하고 사용동의 선택후에 원하는 홈페이지 제작을 위해서 그누보드, 워드프레스, XE등등을 무료로 설치할 수 있게 선택만 하면 됩니다.

원하는 사이트를 위해서 블로그형을 만들고싶으면 워드프레스를, 나는 커뮤니티 형 홈페이지를 만들고싶다 하시면 그누보드나, XE를 선택하시고 설치하면 전문적인 지식 없이도 뚝딱 홈페이지를 제작이 가능합니다. 물론 홈페이지를 만들어서 이쁘게 만들고 싶다 하시면 HTML, CSS, Javascript 등등을 이용해야 하지만, 초보자분들은 그런 지식이 없기에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테마를 이용하시면 되는데 무료 테마여도 쓸만하고 이쁜 테마등이 많은이 검색해 보고 마음에 드시는것으로 선택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홈페이지 제작하기 무료료 홈페이지 만드는 업체 및 방법등에 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이정도의 홈페이지 및 사이트 등은 개인이나 포트폴리오등 을 위해 만들기에 적합한 홈페이지이고요, 사업체 및 수익을 위한 홈페이지라면 더 전문적인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는게 개인 정보라던지 보안 이슈에서 더 안전하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