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 로제 제니 지수 리사 How You Like That 앨범 유튜브 라이브 기네스 기록

블랙핑크는 KPOP(케이팝) 걸그룹인데요.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입니다. 

BLΛƆKPIИK(BLACKPINK)는 랩/힙합, 댄스, R&B/소울, 팝, 발라드, 일렉트로닉, 락 등을 주로 장르로 삼는 걸그룹이고 데뷔는 2016년 8월 8일 데뷔를 했고, 데뷔 음반은 2016년 싱글 'SQUARE ONE'입니다.

블랙핑크는 kpop 대표 글로벌 걸그룹 중 한팀이고 해외 소속사도 있는데 해외 소속사는 유니버설 뮤직 그룹 산하 계열사 인터스코프 레코드 소속입니다. 블랙핑크의 레이블은 지니뮤직이고, 해외 레이블은 유니버셜 뮤직 입니다.

블랙핑크의 팬덤명은 블링크(BLINK) 입니다.

블랙핑크 멤버 지수는 한국 국적이고 1995년 1월 3일 경기도 군포시 산본동에서 태어났고 본관은 경주김씨 입니다. 지수 키는 162cm, 몸무게는 44kg, 혈액형은 A형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오빠, 언니가 있고 종교는 무교이고, 

학력은 태을초등학교, 용호중학교->과천중학교 졸업, 과천중앙고등학교 중퇴이고 고등학교 2학년에 중퇴하고 YG연습생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지수의 그룹내 포지션은 리드보컬이고 블랙핑크로 데뷔하기전까지 2011년 7월부터 5년동안 연습생 생홣을 했고, 데뷔전에 배우 이민호와 함께 샘소나이트 광고를 촬영했고, 같은 소속사 그룹 아이콘과 LG광고를 촬영하기도 했습니다.


블랙핑크 제니 본명은 김제니 이고, 1996년 1월 16일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에서 태어났고, 국적은 대한민국 이고, 제니 키는 163cm, 몸무게는 46kg, 혈액형은 B형입니다. 가족은 부모님이 계시고, 

제니 학력은 청담초등학교 전학, Waikowhai Intermediate School 졸업, ACG arnell College 전학, 청담중학교 졸업을했습니다.


블랙핑크 제니의 포지션은 메인래퍼 와 서브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제니의 별명은 젠, 젠득이 등으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제니는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9살부터 14살까지 5년간 유학을 했고, 유학중에 MBC다큐 영어교육관련 프로그램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그 후에 미국으로 유학을 가려던 차에 제니가 음악관련일을 하고싶다고 말씀드려서 한국으로 오게되었다고 합니다.


블랙핑크 로제는 1997년 2월 11일 뉴질랜드 오클랜드 출생이고, 8살때 호주로 이민가서 호주 빅토리아 주 멜버른에서 성장했다고 합니다. 출생에서도 언급했듯이 로제 국적은 복수 국적으로 대한민국과 뉴질랜드 국적을 가지고 있는 복수 국적소유자 입니다. 


로제 키는 168cm, 몸무게는 44kg, 혈액형은 B형이고, 가족은 부모님, 언니가 있고, 종교는 개신교 이고 로제는 블랙핑크 내 포지션은 메인보컬과 리드댄서를 맡고있습니다. 로제 별명은 챙이, 로챙 등등으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로제는 호주생활을 하던 중 2012년 5월 호주에서 열린 YG엔터테인먼트 오디션에서 700대1의 경쟁률을 뚫고 1등으로 YG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연습생 생활을 하면서 중학교 3학년인 만 15살때 대한민국으로 와서 살게 되었고 연습생 생활은 팀내에서 가장 짧은 4년 2개월을 하고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블랙핑크 리사는 1997년 3월 27일 태국 부리람주 에서 태어났고 방콕에서 자랐습니다. 리사의 본명은 라리사 마노반 이고 리사 키는 166.5cm, 몸무게는 44.7kg, 혈액형은 O형입니다.

리사 가족은 부모님이 계시고, 블랙핑크에서 리사 포지션은 메인댄서와 리드래퍼, 서브보컬을 맡고있습니다. 리사 별명은 날라리사 등으로 불리우고있습니다.

리사는 블랙핑크에서 유일한 외국인 멤버이고 중학교 2학년때부터  YG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 생활을 했고, 한국어도 유창하게 구사하는 외국인 멤버입니다. 리사는 2010년 YG태국오디션에서 유일하게 합격한 참가자이고, 데뷔전에 태양의 뮤비 링가링가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블랙핑크는 How You Like That 앨범으로 컴백을 했고, 컴백과 동시에 5개 부문에서 기네스북에 등재되었는데요, 24시간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동영상으로 기록되었고,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k팝 그룹 뮤직비디오 부문에 등재되었고,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첫 공개될때 동시접속자가 166만명을 기록했고, 유튜브 뮤직비디오 첫 상영 최다 시청자 타이틀도 얻었습니다.

블랭핑크에 인기에 힘입어서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 주가도 연일 상승을 기록하고 있고 앞으로도 블랙핑크가 어떤 타이틀을 더 얻게될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