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남자연예인

이동휘 놀면 뭐하니 키 나이 학력 쌉니다 천리마마트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이동휘 놀면 뭐하니 키 나이 학력 쌉니다 천리마마트 관련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배우 이동휘 나이는 35살로 1985년 7월 22일 출생입니다. 이동휘 키는 179cm, 몸무게는 68kg 입니다. 학력은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출신이고 데뷔는 2013년 영화 남쪽으로 튀어 작품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소속사는 화이브라더스 소속입니다. 이동휘는 2015년 응답하라 1988의 류동룡 역할을 맡으면서 대중들에게 알려지고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타짜2, 베테랑, 뷰티 인사이드 등에서도 존재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2019년 초에 개봉한 극한직업에서도 주연으로 존재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호평도 받고 천만관객을 넘어서는 흥행을 이끌어냈습니다.

이동휘는 호평받는 연기력과 존재감에 힘입어 다음 작품에도 캐스팅이 되었는데요 tvN의 드라마 쌉니다 천리마마트에 주인공으로 캐스팅도;었고 쌉니다 천리마마트에는 김병철, 정혜성, 박호산, 이순재 등과 출연을 하게 되었습니다. 쌉니다 천리마마트 원작은 김규삼 작가의 네이버 웹툰인 쌉니다 천리마마트가 원작입니다. 

그리고 이동휘는 MBC에서 새로 런칭한 유재석, 김태호 피디의 놀면 뭐하니에 게스트로 출연도 했는데요 노래방에서 노래를 부르는 모습과 영화 극한직업에 같이 출연했던 류승룡을 비롯한 배우들과 함께 출연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동휘는 패션으로도 유명한데요 옷을 잡입는다고 알려져있고 본인도 패션에 관심이 많아서 패셔니스타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이동휘는 29살에 비교적 늦은 나이에 데뷔를 했는데요. 늦게 데뷔했지만 남들보다 빠르게 자리를 잡은 모습입니다. 다양한 연기를 시도하고 맡은 배역이 분량이 크던 적던 존재감을 내뿜고 있어서 작품 제작자들에게는 아주 꼭 필요한 배우가 된 이동휘 입니다. 이런 연기력과 존재감에 힘입어서 2019년에 는 단독 주연작인 어린 의뢰인에 출연했는데요.

어린 의뢰인은 관객을 20만명 동원을 해서 흥행에는 실패를 했습니다. 하지만 영화자체와 이동휘의 연기력은 호평을 받았고 좋은 반응을 얻어냈습니다. 영화가 너무 어두운 면이 있어서 그런지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영화이지만 흥행에는 성공을 거두지 못해서 이동휘 본인에게도 안타까운 영화일 것 같습니다.

이동휘는 60일, 지정생존자에도 특별출연해서 존재감을 뿜어냈는데요, 이동휘가 주연을 맡은 쌉니다 천리마마트가 더욱더 기대되는 이유입니다. 쌉니다 천리마마트에서 이동휘는 바보 점장인 문석구 역할로 천리마마트를 일으키려는고 노력하는역할을 맡았고, 이동휘가 드라마 주연을 맡은 첫 작품 이라서 더욱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그리고 천리마마트를 망가트려서 대마그룹에 복수하려는 역할로 스카이캐슬, 미스터 션샤인, 도깨비, 닥터 프리즈너에서 인상깊은 역할을 맡았던 배우 김병철이 천재 사장 정복동 역할을 맡았습니다. 배우 라인업으로도 벌써 기대가 되는데요 쌉니다 천리마마트는 9월에 방송예정입니다. 

이상으로 이동휘 놀면 뭐하니 키 나이 학력 쌉니다 천리마마트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