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전원주 나이는 81살로 1939년 9월 20일 경기도 개성에서 태어났습니다. 전원주 키는 150cm, 몸무게는 51kg, 혈액형은 AB형입니다. 전원주는 슬하에 2남이 있고 한명은 의붓 아들로 알려져있습니다. 데뷔는 1963년 동아방송 1기 공채 성우로 데뷔를 했고 종교는 불교입니다. 방송 데뷔를 성우로 했다가 1972년에 배우로 전향했습니다.
전원주는 엘리트였었는데요. 지금처럼 대학진학률이 높은 시대도 아닌 1950년대에 대학교를 졸업한 엘리트 입니다. 전원주 학력은 숙명여자대학교 국어국문과를 졸업했습니다. 숙명여자대학교를 졸업후에 교사로 아이들을 가르치다가 1963년부터 성우로 데뷔를 했습니다. 전원주는 원래부터 배우에 뜻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성우로 데뷔후에 9년 뒤에 배우로 전향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힘든 시기를 겪었다고 합니다. 전원주가 처음으로 방송계에 들어왔을땐 너무 못생겨서 곤란하다고 받아주질 않았다고 합니다. 이 문제는 배우가 되어서도 못생겼다는 이유만으로 좋은 배역이나 중요한 배역을 받지 못했고 그래서 자주 하게된 배역이 식모였었다고 합니다.
전원주는 힘든 시절을 보내고 심야개그프로그램등에 출연하면서 유행어 등을 탄생시켰고 결국 CF등을 찍으면서 인기있는 연예인 반열에 오르게 되었고 전국구 연예인이 되었습니다. 억척스러운 이미지에서 인기를 얻으면서 부자캐릭터도 하게되고 전성기를 누리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현재도 전원주는 활발히 방송활동 및 행사등을 하고있는데요. 앞으로도 멋진모습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