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드라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등장인물 김동욱 조진갑 박세영 주미란 설인아 고말숙 나이 시청률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등장인물 김동욱 조진갑 박세영 주미란 설인아 고말숙 나이 시청률 정보에관한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은 MBC월화 드라마로 전작이었던 아이템에 이어서 방송되는 드라마입니다.

아이템이 조금은 아쉬운 성적을 내면서 마무리가 되었는데 아이템 후속으로 방영되는 조장풍으로 다시 월화극으로 반전을 이뤄낼지 기대가 되는 드라마입니다.

장르는 풍자 코미디이고 주연 배우는 김동욱 박세영 류덕환 김경남 등이 맡았고, 그외 출연 배우중에는 설인아, 강서준, 이원종, 안상우, 유수빈, 김시은 등이 출연합니다.

조장풍은 왕년엔 불의를 참지 못하는 유도 폭력 교사였지만 지금은 복지부동을 신념으로 하는 6년차 공무원 조진갑(별명 조장풍)이 고용노동부 근로감독관으로 발령 난 뒤 갑질 악덕 사업주 응징에 나서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통쾌 작렬 풍자 코미디 드라마 입니다.

주요 인물을 소개해드리면

조진갑(김동욱): 별명 조장풍. 왕년 체육교사. 현 7급 공무원 근로감독관.

천덕구(김경남): 왕년 날리던 일진. 현 흥신소 갑을기획 사장.

우도하(류덕환): 명성그룹 법무팀 변호사. 미리내재단 새 이사장.

주미란(박세영): 진갑 전처. 형사.

구원시 노동지청

하지만(이원종): 구원시 노동지청장.

이동영(강서준): 진갑 동네 후배. 근로감독관.

황두식(안상우): 악덕 근로감독관.


갑을기획

백 부장(유수빈): 덕구 꼬붕 1. 추심전문가.

오 대리(김시은): 덕구 꼬붕 2. 기계장비전문.

명성그룹

고말숙(설인아): 최서라 개인비서.

구대길(오대환): 미리내장학재단 이사장. 상도여객 진짜 사장.

양태수(이상이): 명성그룹 외동아들. 티에스 사장.

최서라(송옥숙): 태수 母. 명성그룹 회장.

양인태(전국환): 국회의원.


진갑 가족

조진철(김홍파): 진갑 父.

조진아(이나윤): 진갑 딸.

그 외 인물들

김지란(차정원): 공안부 노동사건 담당 검사.

김선우(김민규): 조장풍의 옛 제자. 상도여객 버스 기사.

등이 있습니다.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몇부작? 일까요? 조장풍은 32부작으로 70분 기준으로 16부작입니다. 극본은 김반디 작가로 앵그리맘을 집필했던 작가입니다.



그럼 주연배우 프로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김동욱(조장풍)

김동욱 나이 37살 1983년 7월 29일 서울특별시 광진구 출생이고 키는 175cm,  몸무게는 60kg, 혈액형은 B형,

김동욱 학력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기과 출신입니다.

데뷔는 2004년 영화 순흔 으로 데뷔를 했고 소속사는 키이스트로 배용준, 손현주, 정려원, 주지훈, 김수현, 소이현, 인교진, 손담비, 박수진, 한보름, 김현중, 정해나, 조은유, 홍지윤 , 윤형렬, 우도환, 최권, 조우리, 김희찬, 김혜인, 정지환 등과 같은 소속사입니다.

김동욱은 한예종 출신으로 연기파 배우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퀴어영화로 데뷔를 했고, 제대로 이름을 알린 계기는 커피프린스 1호점의 진하림 역으로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시트콤 못말리는 결혼과 영화 국가대표에 출연했고 후궁: 제왕의 첩에 출연후 군대에 입대후 2014년에 제대후 인상적인 활동이 없었다가 2017년 신과함께 죄와벌로 첫 천만영화를 기록하고 신과함께 인과연에도 출연했습니다.

운동을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져있고, 취미는 스킨 스쿠버, 인스트럭터 자격증을 갖고 있으며, 알렉스, 신하균과 같이 한다고 밝혔습니다.

친한 연예인으로는 하정우, 온주완, 이상엽 등이 있고, 엘지트윈스 팬이라고 합니다.

박세영 

박세영 나이 32살 1988년 7월 30일 경기도 고양시 출생입니다. 

키는 166cm, 몸무게는 45kg, 혈액형은 A형이고,

박세영 학력은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 영화영상학과 출신입니다.

데뷔는 2011년 드라마 내일이 오면으로 데뷔를 했고, 소속사는 씨엘엔컴퍼니로 강윤, 고경표, 고다연, 김윤성, 김준한, 김태훈, 류덕환, 안재홍, 양정아, 양진성, 윤손하, 윤정일, 이수빈, 차수연, 한서진 등과 같은 소속사입니다.


2011년작 드라마 내일이 오면에서 서유진 역할로 데뷔하여 신의의 노국대장공주 역할로 알려지기 시작했고, 이후 학교 2013의 송하경, 지성이면 감천의 최세영, 기분 좋은 날의 정다정 역을 맡았으며, 뮤직뱅크의 MC로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2014년 1월에 2PM의 멤버 우영과 함께 우리 결혼했어요의 새 커플로 투입되었습니다.

2015년 1월 15일에 개봉된 영화 '고양이 장례식'으로 슈퍼주니어 강인과 호흡을 맞춘 바 있습니다.

2015년 4월 14일 후너스 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맺고, 2015년 9월 5일부터 2016년 2월 28일까지 MBC에서 방영한 내 딸, 금사월에서 전에 출연했던 기분 좋은 날 때의 역할과 180도 대비되는 선역에서 악역으로 제대로 이미지 변신을 하였습니다.

2016년 6월 20일부터 8월 2일까지 방송한 KBS 2TV 뷰티풀 마인드 이후 2017년 3월 27일부터 2017년 5월 23일까지 SBS에서 방영한 귓속말에서는 또다시 악역으로 나왔습니다.

귓속말이 끝나고는 6개월 간 휴식기를 가진 뒤에 동년 돈꽃 나모현 역할로 컴백했습니다.

2018년 3월에 후너스와 계약이 만료된 뒤, 2018년 6월에 현재 소속사인 씨엘앤컴퍼니와 새로 계약했습니다.

2018년 예능 아는형님에 정혜성과 같이 출연했습니다.


설인아

설인아 나이 24살로 1996년 1월 3일 출생입니다. 키는 167cm, 몸무게는 50kg, 혈액형은 O형입니다.

설인아 학력은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연예과,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휴학) 출신입니다.

데뷔는 2015년 프로듀사로 데뷔를 했고, 소속사는 위엔터테인먼트로 조성욱, 김동한, 장대현 등과 같은 소속사입니다.

설인아는 2015년 KBS 드라마 프로듀사에서 극중 신디의 여고생 안티팬으로 등장하며 얼굴을 알렸고, 2016년 KBS 예능 나를 돌아봐의 조영남 몰래카메라편에서 할아버지 뻘인 조영남에게 화를 내는 연기를 하며 실제로 따귀를 세차게 때려 '조영남 따귀녀'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2016년 MBC 드라마 옥중화에서 젊은 시절의 한금옥 역할를 맡아 단역임에도 불구하고 존재감을 내비쳤고, 2017년 1월 MC딩동과 함께 서울가요대상 레드카펫 MC를 봤는데, 드레스 덕분에 글래머러스한 몸매가 부각되면서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를 하는 등 크게 화제가 되었습니다.

2017년 4월, JTBC 힘쎈여자 도봉순에서 극중 배우 지수가 연기한 인국두 역의 여자친구 조희지 역을 맡았고, 2017년 5월 21일부터, MBC 섹션TV 연예통신의 MC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17년 7월 17일부터 9월 5일까지 학교 2017에서 학교 퀸카 홍남주 역으로 출연해 장동윤과 호흡을 맞췄고, 2018년부터 KBS1 일일드라마 내일도 맑음에서 여주인공 강하늬 역을 맡아 어른들에게 인지도를 크게 높이고 있다. 연말에 연기대상에서 신인상도 받았습니다.

친한 연예인으로는 청하와 절친으로 알려져있고, 롤모델은 김혜수, 이상형은 듬직한 판다곰같은 조진웅이 이상형이라고 합니다.

애견인으로 설인아 인스타그램에 강아지와 같이 있는 사진을 자주 업로드합니다. 설인아는 걸그룹 연습생을 했었고 그 인연으로 청하와도 친하고, 같이 연습생 생활을 하던 친구로는 허영지, 민도희 가 있었다고 합니다. 

운동을 좋아하고 태권도 공인 3단이라고 하고, 오버워치도 상당히 좋아하고 플레티넘 랭크의 아나 유저라는 듯합니다.


이상으로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등장인물 김동욱 조진갑 박세영 주미란 설인아 고말숙 나이 시청률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