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농구선수 하승진이 은퇴후에 방송에 출연해서 화제가 되고있는데요. 하승진은 국가대표 농구 선수 출신으로 포지션은 센터였었고, 하승진 나이는 35살로 1985년 8월 4일 출생입니다. 하승진 키는 221cm 몸무게는 150kg 입니다.
하승진은 대한민국 농구 역대 최장신 센터. 그리고 대한민국 농구 역사상 유일한 NBA 경력을 가졌으나 어쨌든 NBA에서 정착하는 데는 완전 실패했고, 이후 자신이 피지컬 우위를 점할 수 있는 대한민국 무대로 돌아와서 센터로 뛴 선수였습니다. 전주 KCC 이지스의 스타이자, KBL의 이슈메이커입니다.
은퇴후에도 이슈메이커가 되었는데요, 하승진 농구 관련얘기를 유튜브에서 한국 농구가 망해가는 이유 라는 영상을 업로드했는데, 내용을 말하자면 지금의 한국 농구는 선수가 봐도 재미없다는 원인이 권위적인 지도자와 지나친 강제 훈련 때문이었는데, 강압적이고 강도 높은 훈련 때문에 선수들이 지친 상태로 경기에 나가는 것만 봐도 재미있는 플레이를 펼칠 수 있겠냐며 선수들의 피로가 쌓일 때까지 훈련을 시킨다고 말했다. 또 야간 훈련 때 팀 숙소에서 체육관 가는 길목에 서서 누가 훈련을 하는지 안 하는지 제대로 감시하듯이 지켜본다고 털어 놓았다. 거기다 일정도 지나치게 빡빡하여선수들이 몸을 회복할 시간도 부족하다고 한다.
게다가 KBL과 똑같이 매년마다 규정이 바뀌는 리그가 없어 오죽하면 선수들도 헷갈린다며 일관성 없는 리그 운영 요소에도 재미를 떨어뜨린다는 팬들의 생각도 지적했다. 연고지가 거의 수도권에 밀착되어 있어서 그런지 많은 농구 팬들을 끌어모으지 못하고 있다는 문제도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팬이 없으면 프로 스포츠는 존재할 수 없으니 팬 서비스를 무시하지 말고, 팬들에 대한 고마움과 소중함을 제대로 알아야 한다며 위기에 처해진 한국 농구를 재밌게 펼치기 위한 주변 환경을 만들어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현역 선수들에게 당부를 전하는 영상을 업로드했는데 이 영상 업로드 후에 후폭풍이 컸다고 합니다.
은퇴후에도 이슈메이커가 된 하승진인데요 유튜브 및 방송에서 활발히 활동을 하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