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방송인

현미 나이

가수 현미 나이는 82살로 1938년 1월 28일 평양에서 태어났습니다. 현미 본명은 김명선이고 8남매중에서 셋째이고 1.4후퇴 때 부모님과 6남매와 함께 남쪽으로 내려오게 되었습니다. 8남매중에 2명의 여동생이 조부모집에 맡겨지게 되고 조부모 슬하에서 컸다고 합니다. 2000년 남북 이산가족 상봉할때 현미 오빠와 함께 중국 연변에서 여동생들을 만났는데 잘 살고 있다고 합니다.

현미 집안은 연예인 가족이 많은데요. 가수 노사연, 노사봉의 이모이고, 배우 한상진도 조카입니다. 현미 데뷔는 1957년 미 8군 번안곡 O Danny Boy로 데뷔를 했습니다. 현미는 미8군 무용수였는데 여가수가 펑크를 내는 바람에 현미가 대신 무대로 올라가면서 가수의 길을 걷게 되었고 현미를 눈여겨 봤던 작곡가 이봉조의 눈에 띄어서 가수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현미의 대표곡으로는 밤안개, 보고싶은 얼굴 등을 불러서 인기 가수가 되었습니다. 가수 현미는 현미라는 이름떄문에 현미 홍보대사 활동도 하게 되었습니다. 현미가 데뷔할 당시에는 현미쌀이 없었는데 데뷔 후에 현미쌀이 나와서 본인도 웃겼다고 말했습니다.

현미는 90년대 이후부터는 트로트 장르로 전향을 했는데요. 트로트 전향 후에도 활발히 활동을 하고 인기 있는 모습으로 건재하게 활동을 하고있습니다. 현미는 입담도 좋아서 예능 프로그램및 행사에도 가끔씩 출연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가수 현미의 활발한 활동을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