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방송인

남능미 나이 본명

남능미 나이는 74세로 1946년 12월 10일 충청남도 청양군에서 태어났습니다., 남능미는 10세때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이모가 살고있는 경기도 동두천시로 이사왔으며 동두천시에서 성장하였습니다. 남능미 학력은 동두천여자상업고등학교 출신입니다. 남능미 본명은 최혜숙이고 데뷔는 1967년  KBS 공채 탤런트 6기로 데뷔하였습니다.

남능미는 tv예능 할머니네 똥강아지에 손주와 함께 출연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고, 손주에 대한 남다른 사랑을 보여주기도 했던 방송이었습니다. 남능미는 배우로 주로 드라마 및 영화에 출연했는데 대표적으로 출연했던 영화는 김명민 하지원 주연의 내사랑 내곁에 에서 주옥연 역할로 출연했었고

가장 최근에 출연한 영화는 이승기, 문채원 주연의 오늘의 연애에 목욕탕 할머니 역할로 특별출연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남능미는 영화보다 드라마에서 주로 활동을 해왔는데요 가장 최근에 한 작품으로는 내일도 맑음 이라는 드라마에 문여사역할로 열연을 했었습니다.

최근에 남능미는 아침마당에 가끔씩 출연하면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배우 남능미의 다음 작품은 어떤 작품이 될지 매우 기대가 됩니다. 남능미의 연륜있는 연기를 다음작품에서도 빠른 시일 내에 볼 수 있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이상으로 남능미 나이 본명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